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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에 관한 질문은 끝나고 다시 어볼게. (사구메):이 먹튀폴리스 제 2화로 넘어가 볼까? (세이자): 이번에 설명할 부분은 2화에서 처.

음 “아마노사구메”가 등하는 부분에서 “아름다운 백로의 모습을 한 여자 요괴였다” 랑 바로 이어지는 “백색의 날개를 펴 청량한 푸른을 내며” 라.

는 부분을 설명해주지 (세이자): 이건 “아오사기노히(靑鷺火)” 라고 불리는 괴현상 에서 따온 거지 아오사기노히”는 현제 “나라현(奈良?)“이라 불리 오는 곳 에.

.서 먹튀폴리스 출몰했다고 전해져, 여기 서 하나 말해주자면 ”오사기(靑鷺)“는 왜가리의 일본어지(세이자): 그럼 바통 패스(사구메): 엣!?(세이자):

.네 모티브 된 거니까 네가 는 게 올바르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사구메): ….아..“아오사기노히”는 방금 말한 데로 괴현상인데 백로가 밤의 른빛을 내는 현상이

.에요, 사실 새가 빛을 내는 경우는 종종 보인다네요, 이건 새 의 몸에 붙은 발광성 박테리아 을 낸다가 가장 유력한 설이죠 (사구메) “아오사기노

.

히도” 이런 발광성 박테리아가 붙은 백로를 보고 생긴 먹튀폴리스 설 장 잘 알려져 있죠, 다른 설은 해오라기의 가슴에 올라앉은 흰 털이 밤눈에는 빛나는 걸 .

발견했다는 설도 있데.(세이자): “아오사기노히”는 지역에 따라 해오라기라고 여겨서 “고이노히(五位の火)”나 “고이노히카리(五位光)”라고도 불렸으니 저 2번.

째 설도 꽤나 신빙성 있지? (세이자): 덤으로 왜가리는 신화나 문화에서 신의 사자고 나오기도 하지 대표적으로 그리스신화 같은 경우에서는 오랜 시간 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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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라고 등장해 작가가 사구메를 의 사자로 등장시킨 이유도 이거 때문이지, 마지막으로 혹시 몰라 말하.

는데 백로는 왜가리과야 (사구메): 그건 이 말하지 않아도 되지 않았니?(세이자): 혹시 알아? 굳 태여 끝까지 잃고 초 치.

는 놈 있을지(사구메): 그런 사이 있으면 오히려 감사하다고 말해야 하는 거야(세이자): 흥 난 그딴 거 몰라(사구메): .

하… 정말 뼛속까지 아마자쿠 라니까..(사구메):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자(사구메): 이 작품에서 “요괴는 인간들의 미지.

의 대한 두려움과 런 미지를 설명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탄생하는 괴이” 라는 부분이 있는데 (사구메): 이건 작가의 생.

각인데, 작는 요괴들은 인간의 미지의 대한 두려움이나 또는 그걸 설명하고자 하는 “마음”등 여러 가지 이유로 탄생한.

다 온다고 계속 언급을 하죠. (세이자): 여기서부턴 내가 설명할게(사구메): 좋아 그럼 부탁할게 (세이자): 작가는 괴는 .

인간의 마음과 어둠, 상상으로 특히 마음의 힘으로 탄생한 어느 현상 또는 어느 에너지라고 생각을 하고 품을 쓰고 있.

어, 그래서 인간이 있어야 요괴가 탄생 하는 거야 (세이자): 위에서 내가 언급했지? “무언가를 숭하는 과정에서 우리 요.

괴들도 태어났다”고이거 역시 작가의 개인적인 생각이야 어떻게 보면 작가는 몇몇 신은 괴와 같다고 생각하고 있지 .

(사구메): ….계속해보렴 (세이자): 요괴는 인간의 어둠으로 살아가고 신은 신앙으 아가 이 두 개는 어떻게 보면 인간의 .

마음에서 나오는 거잖아? 이런 의미에서 요괴나 신은 크게 다르지 않다 는 개 작가의 생각이지 그저 다른 점이 있다.

면… (세이자): 그래…. 숭배받느냐 마느냐… 배척당하냐 마느냐의 이라고 생각하고 있지 (세이자): 근데 여기서 작가는 .큰 고민에 빠져 (사구메): 진짜? 뭔데?(세이자): 그건 해설 끝나고 작가가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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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해거야(사구메): …. 뭐 좋아 다음으로 넘어가자 (세이자): 이 작품에서 “고훈시대 의 존하던 일본 .최초의 국가인 “야마토” 에서는 “야사카” 라고 하는 비와 바람의 신이자 농경의 신이 신앙에 대상로 받들어졌다.“ 라

.

는 부분이 나와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고 갈게 (세이자): 부탁할게 사구메 (사구메): 자 먼 에서도 언급했던 “야마.

토”를 설명 드릴게요, “야마토“는 일본 최초의 통일국가로 한 2세기에서 3세기 정도에 던 통일국가예요, 안타깝지만 .

정확히 설명하자면 엉청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본편에서는 그다지 중요한 지역 니니까 이건 여기까지만 하고 바로 .

“야사카(八坂神)”로 넘어갈게요. (세이자): 뭐 읽은 사람은 대충 예상했겠만 “야사카”는 “야사카카나코(八坂神奈子)”다 .

공식 설정상 “야사카 카나코”는 “야마토“에서 받들어지는 신이지, “여기서 하나 알고 넘어가야 하는게 ”야사카 카나.

코“는 군신이자 산신 그리고 바람과 비를 다뤄서 농경의 이도 했어 (세이자): 이건 “야사카카나코“의 모티브가 “타케미.

나카타노카미(建御名方神)”때문인데 이 신도 전의 신이자 농경의 신이였는데 이 신은 바람의 신으로 모셔지기도 했어 .

이 당시에는 농업이 아주 중요했으니까 업과 관련되면 그야말로 신앙의 대상이였지 (사구메): 아까 토우 예기에서 한 .

거처럼 자연을 다스리는 신, 특 업관련의 신이라면 당연히 신앙에 대상이 되겠죠 (세이자): 그럼 다음으로 넘어갈까?.

(세이자): 다음은 “츠쿠요”에 대해서 설명하자 이건 나보던 네가 하는 게 좋을 거 같아 (사구메): “츠쿠요미노미코토님 .

(月?尊)” 즉 “츠요미” 님은 어떻게 보면 저에게 신으로 승격하는 기회를 주신분이죠 “츠쿠요미”님은 달을 관장하는 신.

이 시고 헌에 따라면 밤을 다스리는 신이기도 하신분이죠 특이하게도 매우 중요한 신이지만 이상하게 활약이 부족하 ..

이죠 (사구메): 이분의 관한 설명은 “아마노자쿠의 거짓말” 즉 본편에서 다룰 예정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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