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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들에게 보여줄 수도 스포츠토토 있고 자신도 무엇을만들자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세계관 소개문을 써보는 일입니다.소개서에는 어떤 분위기와 장르를 나타내주는 단어(현대 까운가, SF인가, 판타지인가? 등)들과,세계의 테마를 제시하고 이 세계관에는 어떤 캠페 스포츠토토 인이 어울릴지를 설명하 스포츠토토 는 것으 분합니다.때로는 감수성을 자극하기 위해 구체적인 내용 대신에 세계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실감나게 묘사하는글이나 문시 같은 내용을 집어넣기도 합니다. 너무 추상적이지 않다면 말이지요.- 세계관의 테마가 무엇인지를 정한다.- 세계이 특정 룰북에 맞춰져야 한다면, 그 룰북에 대해 언급한다.- 어떤 게임플레이를 하게 될지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묘를 제시한다.- 대체역사물이나 근대.현대에 가까운 세계관을 만들 때에는 조금 지루하더라도 시대상에 대한 세부적인 명이 필요하다.- 스포츠토토 그럴 필요까지는 없지만, 같 스포츠토토 이 플레이하게 되는 사람들의 연령층을 고려해 쓰는 것도 좋다.아래에는 가 만들었던 ‘르네상스 맨’ 의 소개서를 예로 수록합니다.0-1500 년대, 유럽과 중동의 상인들이 대양을 항해하며 새로 대를 열었습니다.중세 정치가들과 성직자들이 내세웠던 명분이나 억압, 종교를 이용한 지식의 통제는 더 이상민중들에 혀들지 않게 되었습니다. 부르주아들은 자신들의 권리를 외쳤으며, 모든 사람들은자기 자신의 자유를 소중한 신념과 가로 생각하며 “자유” 를 삶의 중요한 화두로 여겼습니다.하지만 구시대가 되어버린 중세에 비해 르네상스가 자유시대였 은 아닙니다. 드넓은 대양을정복하고 지키기 위해서는 중세의 오합지졸들이 아닌 강력한 통일정부의 군사력이 필요했니다.유럽 시민들은 자신들의 부를 유지하기 위해 절대군주와 전제정치의 필요성을 간절히 바라고있었습니다. 아예 무림들은 중국과 같이 국가 체제를 통일한 대제국을 건설했습니다.르네상스에서 제일 중요한 화제는 “돈” 이었습니다. 이만큼 물질만능주의가 판을 친 시대도드물었지만, 크리스천과 무슬림들은 약탈과 폭리로 점철된 대항해를 통하여 가져 른 세계의부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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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들 땅에 풀었습니다. 세련된 말로는 “무역, 항해경제, 문명의 만남” 라고 부르고,냉소적인 말로는 “약, 식민수탈, 문명간의 폭력” 이라고 부를 수 있는 르네상스가 지속되는 한,시대의 주인공들은 항상 상인, 해군, 해적, 선들이 차지해 왔습니다.그러나 자유의 가치가 중시되고, 평민들로 이루어진 부자들이 등장하며 인권이 성장하자사람의 숨을 파리만큼도 중요하게 여기지 않던 중세와는 달리 치안과 사법이 점점 나라에게있어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되었고, 학자들은 범죄와 윤리의식에 대해 열띤 논쟁을 벌였습니다.시민과 귀족 모두가 르네상스 사회에서 범죄를 몰아내줄 것 력히 요구했으나, 이를 뒷받침해줄범죄학과 과학, 관료제도는 아직 먼 미래의 일이어서 범죄의 미스터리를 풀 기술은 적으로사법관들의 두뇌에 달려 있었습니다.여러분은, 이 시대의 혼란을 바로잡는 감찰관(수사관)으로 르네상스라는 즐운 대혼란속에뛰어들게 됩니다. 시대의 변화를 거부하고 침묵을 지키는 완연한 중세 분위기의 수도원에서일어나는 밀 인사건에서부터, 문명의 충돌이 일어나는 섬에서 벌어지는 인종문제까지,과학과 치밀한 심리학으로 무장한 범죄자들과 이는 파워게임, 어둡고 깊은 신비주의자들이던지는 오컬트의 미스터리 등, 무수한 곳에서 르네상스 시대의 탐정들을 부고 있습니다!에 따라 스케일을 다르게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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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은 얼마나 많은 것을 담아야 할까요? 사실 RPG를 하는 정도면 충분합다.본격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쓰기 전에, 당신이 시간 낭비로 지쳐 버리는 것을 막기 위해얼마만큼 많은 설명을 담을 인가를 조절하세요. 특히 마스터가 세계관을 만들 때는사용하지 않을 부분들을 애초부터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떻게 스케일을 조절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마스터인 당신이 주로 해왔고 하게 될 캠페인들을 머리속에 떠올려보고,팀원의 성향을 연구해 보십시오.만약 팀이 병원에서 일어나는 음습한 초자연현상을 추적하는 의사들을 플레이하려고 했는,행성의 직경이나 대륙의 지도, 기후와 대통령의 취향이며, 국가들이 어떤 거창한 혁명의역사를 거쳐 세워졌는지에 대해 목조목 쓰여진 세계관을 읽고 감명을 받을 사람은 아무도없을 것입니다. 팀원들은 병원이 위치한 거리 – 병원의 자세한 도 – 병원 내에서 익숙한인물들 – 그리고 다루어야 하는 의료와 오컬트 분야에 대한 간략한 상식들과 읽을거리외에는 무것도 필요하지 않습니다.쓸데없는 내용은 아예 넣지 않도록 노력하고, 필요한 내용을 더 만들 것을 생각하세요.- 은계 전체를 여행하는 것부터 단일 던전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크기를 잡는다.- 광범위한 역사를 보여줄 것인지, 아니면 장 게임플레이에서 벌어지게 될 현재 상황만을 설명할 것인지를 생각한다.판타지 세계관을 만드는 사람들이 가장 스일 조절에 실패하기 쉽습니다. 톨킨의 작품이나상업 판타지 게임들이 제공하는 방대한 규모의 설정에 감명을 받은 초 작자들은,밑도 끝도 없는 역사 이야기를 쓰기 시작합니다. 그러한 ‘세계관의 역사’ 에는, 플레이어들이절대 알고 싶지도 고 플레이에도 등장할리가 없는 , 쓰는 사람들이나 좋아할 “죽은” 인물들에대해서 엄청나게 긴 로맨스 드라마나 장황한 사시들이 줄줄이 쓰여져 있습니다. 우리들은이러한 세계관을 대할 때마다 한숨을 쉬곤 합니다.3. 세계관을 그려내는데 요한 원론적인 이야기3-1. 지리스타워즈와 같은 우주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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